햄스터봇을 이용한 교육 활동 동영상 및 자료를 공유합니다.

햄스터 스쿨에 없는 활동 중심으로 다양한 실험적인 교육 시나리오과 동영상, 결과물을 보시면서 영감을 얻으세요!

햄스터 수송미션 1단계
– 미션: 상품(4*4*4 블록)을 처리지역으로 가져다 놓기
– 조건: 햄스터와 연결되는 레고 블록의 개수 또는 전체 레고 블록의 무게의 제한
– 학생들은 주로 ㄷ자 모양의 구조를 만드는 것을 선호하는 편임. 바퀴가 많이 튀어나와 있지 않아서 앞쪽이 무거울 경우 전진하기 힘든 경우도 있음.
  _ Case #01
  _ Case #02
햄스터 수송미션 2단계
– 미션: 상품(4*4*4 블록)을 처리지역으로 가져다 놓고, 다시 햄스터봇만 출발지점으로 돌아오기
– 조건: 햄스터와 연결되는 레고 블록의 개수 또는 전체 레고 블록의 무게의 제한
– 돌아올 때 처리지역에서 후진하는 방법이나 최소의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미션을 해결하는 것이 창의력 요소임!
  _ Case #01
  _ Case #02
  _ Case #03
  _ Case #04
* 이 얼마나 아름다운 구조인가!! 그리고 그 구조에 맞춰 턴(Turn)의 전략!!!
  _ Case #05
 * 이 미션을 소코반으로 성공하다니!!!
햄스터 수송미션 3단계
– 미션: 2개의 상품(4*4*4 블록)의 위치를 교체하기
– 조건: 햄스터와 연결되는 레고 블록의 개수 또는 전체 레고 블록의 무게의 제한
– 돌아올 때 처리지역에서 후진하는 방법이나 최소의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미션을 해결하는 것이 창의력 요소임!
  _ Case #01
  _ Case #02
  _ Case #03
  _ Case #04
햄스터 수송미션 4단계 – 인공지능
– 미션: 말판의 중앙지점의 상, 하, 좌,우 교차로 중 1개의 위치에 상품이 놓여진다. (어디에 놓여질지는 모름.) 상품이 있을 경우 해당 상품(4*4*4 블록)을 처리지역으로 가져다 놓고, 출발지점으로 돌아오기를 끝없이 반복하라.
– 조건: 햄스터와 연결되는 레고 블록의 개수 또는 전체 레고 블록의 무게의 제한
– 중앙에서 동서남북 4방위의 상품이 존재 여부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따라 최소의 경로를 찾아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본 문제해결의 초점!

햄스터 스모

– 미션: 경기장밖으로 상대방을 먼저 밀어내면 승리하는 게임
– 조건 1. 블록의 개수, 가장 긴 측의 길이 또는 전체 무게 (전자 저울 이용)
– 조건 2. 수동 조종은 할 수 없다.
– 조건 3. 각종 센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. (예. 바닥센서로 검은 선 감지하기 / 전방 근접센서로 상대방과의 거리 감지하기)

  _ Case #01

  _ Case #02